커리어월렛 이용약관(기업)

  • 목차

  •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텐덤(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커리어월렛(커리어월렛 웹 사이트) 및 커리어월렛 관련 제반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고객(이하 “회원”이라 합니다)이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본 조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는 개별 장의 정의를 따르며, 개별 장에서 정의되지 않는 용어는 일반 거래 관행에 따라 정의된 의미를 가집니다.

      • 1. “서비스”란 회원약관에 따른 “회원”이 전자적으로 시스템에 접속하여 사이트에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 2. "사이트"란 "회사"가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 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https://careerwallet.co.kr/)를 말합니다.
          • 3. “회원”이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인재”, “기업”이용자를 말합니다.
            • 4. “인재”란 “회사”의 회원약관에 따른 회원 중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간편 이력서”를 작성하고 “회사” 그리고 “기업”과 상호작용하며 구직의사가 있는 자를 말합니다.
              • 5. “기업”이란 “회사”의 회원약관에 따른 회원 중 “회사”와 별도로 체결하는 기업 이용약관에 따라 사이트에 매칭 요청서 작성, 인재 제안요청을 하며 상품을 구매하는 자를 말합니다.
                • 6. “매칭”이란 “기업”에서 등록한 ‘매칭 요청서’를 기반으로 “회사”의 서비스 시스템과 “회사” 직원의 운영으로 “인재”의 일부 정보를 “기업”에게 노출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 7. “인재풀”이란 “인재” 중 구직의사가 있고,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간편 이력서, AI자기소개서, 상세 이력서, About, Co-work Tool을 모두 등록한 자의 일부 및 전체 정보를 “기업”이 볼 수 있도록 한 서비스를 말합니다.
                    • 8. “선별 매니저”란 “회사”가 “인재”와 “기업”회원의 원활한 채용성사를 위해 서비스 시스템을 활용하여 도움을 제공하는 자를 말합니다.
                      • 9. “프로필”이란 "회원"이 등록한 개인정보 및 이력서와 사이트에 게시한 게시물을 말합니다.
                        • 10. “콘텐츠”란 “회원”의 개인정보 및 이력서를 제외한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음성, 링크, 문서 등의 게시물을 말합니다.
                          • 11. “제안”이란 “기업”이 “인재풀”서비스에서 “인재”가 이 약관에 동의하여 등록하고 노출한 정보를 기반으로 “인재”에게 채용의사가 있는 정보를 포함한 내용을 “인재”에게 전달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 12. “간편 이력서”란 이 약관에 따라 이용하는 “인재”가 구직을 위해 등록하는 정보를 말합니다.
                              • 13. “포지션”이란 이 약관에 따라 이용하는 “인재”가 간편 이력서에 등록하는 정보이며, “포지션”을 기반으로 “인재”와 “기업”이 매칭과 제안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14. “AI자기소개서”란 회사가 “인재”의 유형 정보를 받아 회사 고유의 분석 방법을 통해 제공하는 직무유형, 성격, 성향 등의 내용을 포함한 서비스를 말합니다.
                                  • 15. “상품”이란 “회사”가 제공하는 부가적인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 “기업”이 구매해야하는 각종 재화 및 서비스를 말합니다.
                                  •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초기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해야 합니다.
                                      • 2. "회사"는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단 "회원"의 권리,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변경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도록 합니다.
                                          •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지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다. "회원"이 거부하는 경우 본 서비스 제공자인 "회사"는 15일의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사전 통지 후 당해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회원"이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거나, 전항에 따라 시행일 이후에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5. "회사"는 "회원"이 가입 신청 시 등록한 이메일, 휴대전화 문자메시지 중 "회원"이 수신에 동의한 수단을 활용하여, "회원"에 대한 각종 고지나 통지를 이행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대한 정보를 고지, 통지 및 공지가 필요할 경우 수신에 동의한 이외의 수단으로 이행할 수 있습니다.
                                            • 제4조 [약관의 해석]

                                              • 1. 이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에 관해서는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등의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 2. "회원"이 "회사"와 개별 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 계약이 우선합니다.
                                                •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 1.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본 약관과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읽고 이에 대하여 "동의" 또는 "확인" 버튼을 누르는 경우 이를 서비스 이용에 대한 계약 성립으로 간주합니다.
                                                    • 2. 제1항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본인인증에 필요한 명칭, 담당자의 이름, 연락처, 등을 제공하여야 하며, 서비스 이용을 위해 법인명과 사업자등록번호, 담당자의 명함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기업인증을 위해 사업자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증명서(사업자등록증 등)를 별도로 요구할 수 있다.
                                                      • 3. "회원"이 이용신청(회원가입 신청) 작성 후에 "회사"가 웹 상의 안내 및 전자메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 4. 카카오 등 외부서비스와의 연동을 통해 이용을 신청할 경우, 본 약관과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 제공을 위해 “회사”가 “회원”의 외부 서비스 계정 정보 접근 및 활용에 “동의” 또는 “확인”버튼을 누르면 “회사”가 웹 상의 안내 및 전자메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 5. 사업자등록번호가 없는 기관이나 단체는 이용계약을 체결할 수 없습니다.
                                                          • 제6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 1. "회사"는 전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 고객에 대하여 업무수행 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접수 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 2.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이용 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하며, 추후 아래 사항에 해당함이 확인된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합니다.
                                                                • a. 쿠키의 사용목적: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 b.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 c.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d. 처리 정지 요구
                                                              • 3.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a.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 b.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c.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 제7조 [서비스의 내용]

                                                              • 1. "회사"는 제2조 1항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 a. 기업의 매칭 요청서 등록과 조회 서비스
                                                                • b. 온라인 채용관리 서비스
                                                                • c. 인재 정보조회와 관련된 제반 서비스
                                                                • d. 이용자 간의 교류와 소통에 관련한 서비스
                                                                • e. 인재 프로필 및 이력서 열람 서비스
                                                                • f. 온라인 입사지원자 관리 및 제안 서비스
                                                                • g. 구인/구직과 관련된 제반 서비스
                                                                • h.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 "회사"는 추가 또는 변경 내용을 "회원"에게 공지해야 합니다.
                                                                • 3.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서 “회원” 또는 개인회원이 “사이트”에 등록하거나 제공한 각종 정보를 관련 법령에 따른 조치(예: 비식별처리 등)을 통하여 통계적 자료로 만들거나 DB화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제8조 [서비스 이용시간]

                                                                  • 1.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회사"는 서비스(또는 “사이트”)의 종류나 성질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해서는 별도로 이용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하여야 합니다.
                                                                    • 2. "회사"는 자료의 가공과 갱신을 위한 시스템 작업시간, 장애해결을 위한 보수작업 시간, 회선 장애 등이 발생한 경우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계획된 작업의 경우 공지사항 게시 등 적적한 수단으로 서비스 중단 시간과 작업 내용을 알려야 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 제9조 [매칭 요청서 등록, 인재 검색 및 제안]

                                                                      • 1. “회원”은 구직을 원하는 개인회원이 매칭 요청서를 열람한 후 해당 기업에 대해 판단할 수 있도록 자신의 관한 정보를 정확히 기재하여야 합니다.
                                                                        • 2. “회원”은 직업안정법 제34조 및 동법 시행령 제 34조 거짓구인광고의 범위에 위배되지 않도록 매칭 요청서를 작성하여 등록해야 하며, 금지하는 내용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 a. 구인을 가장하여 물품판매, 수강생 모집, 직업소개, 부업알선, 자금모집 등을 행하는 내용
                                                                          • b. 거짓 구인을 목적으로 구인자의 신원(업체명 또는 성명)을 표시하지 아니하는 내용
                                                                          • c. 구인자가 제시한 직종, 고용형태, 근로조건 등이 응모할 때의 그것과 현저히 다른 내용
                                                                          • d. 기타 내용의 중요사항이 사실과 다른 경우
                                                                        • 3. "회원"은 관련 법률에 의거하여 채용 또는 인력 모집의 전체 과정에 있어서 성별, 연령, 국적 등을 이유로 구직자를 차별하여서는 아니되며, 만 14세 미만의 자를 채용 또는 모집할 수 없습니다.
                                                                          • 4. 제2항, 제3항을 위반한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습니다.
                                                                            • 5.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기업정보 및 채용공고를 "회사"가 정한 방법에 의해 노출할 수 있습니다.
                                                                              • 6. "회원"은 채용의 목적으로 유·무료로 개인회원이 등록한 이력서를 검색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가 제시하는 별도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하여 개인회원에게 연락을 취할 수 있습니다. 단, 개인회원의 이력서, 연락처 등의 열람 및 개인회원에 대한 연락 또는 면접의 목적은 채용 또는 인력 모집에 국한되어야 하며, “회원” 측의 영업·마케팅 목적의 활용 또는 제3자 제공 시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직업안정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의거하여 법적 책임을 집니다.
                                                                                • 7. "회원"이 제2조 제3항에 따라 직접 고용을 목적으로 하지 않는 헤드헌팅, 아웃소싱(도급), 인재파견, 채용대행 등 인력의 소개 또는 관련 계약의 중개를 목적으로 하는 채용공고를 등록할 경우 "회사"는 해당 공고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 제10조 [제휴를 통한 서비스]

                                                                                  • 1. "회사"는 제휴 관계를 체결한 여타 인터넷 웹 사이트 및 채용박람회 또는 신문, 잡지 등의 오프라인 매체를 통해 사이트에 등록한 "회원"의 이력서 정보가 열람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제휴 서비스를 통해 노출되는 이력서, 연락처 등 정보(이하 ‘정보’)에 대해서는 제9조의 각 항에 따릅니다.
                                                                                    • 2. "회사"는 제휴를 통해 타 사이트 및 매체에 등록될 수 있음을 고지해야 하며, 제휴 사이트 목록을 사이트 내에서 상시 열람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단, 등록의 형태가 "회사"가 직접 구축하지 않고, 제휴사가 csv 또는 DB 형태로 "회사"로부터 제공받아 구축한 매체 목록은 본 약관 외 별도의 제휴리스트에서 열람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제11조 [서비스의 요금]

                                                                                      • 1. "회원"의 서비스 가입과 매칭 요청서 등록은 개수 한정으로 무료로 제공되나, 더욱 효과적으로 채용을 위해 매칭 요청서 등록 개수 상향, 인재풀 필터링, 인재풀 제안, 사용자 계정 추가 등록 등의 기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별도의 서비스는 유료로 제공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유료서비스를 제공할 경우 관련 “사이트”에 요금에 대해서 공지를 하여야 합니다.
                                                                                          • 3. "회사"는 유료서비스 이용금액을 서비스의 종류 및 기간에 따라 "회사"가 예고 없이 변경할 수 있다. 다만, 변경 이전에 적용 또는 계약한 금액은 소급하여 적용하지 아니합니다.
                                                                                            • 4. 유료 서비스 신청 후 "회원" 사정에 의해 서비스가 취소될 경우, 정부가 고시하는 '디지털콘텐츠 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회사"는 본 지침이 제시하는 범위 내에서 환불 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 제12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1.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a. 설비의 보수 등 "회사"의 필요에 의해 사전에 "회원"들에게 통지한 경우
                                                                                                • b.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 제공을 중지하는 경우
                                                                                                • c.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에 의해 서비스 제공이 객관적으로 불가능한 경우
                                                                                              • 2. 전항의 경우, "회사"는 기간의 정함이 있는 유료서비스 이용자들에게는 그 이용기간을 연장하는 등의 방법으로 손실을 보상하여야 합니다.
                                                                                                • 3. "회원"인 개인사업자와 법인사업자의 휴·폐업 여부가 “회사”가 정한 별도의 절차에 따라 확인된 경우 유료 상품 서비스의 횟수는 모두 소멸됩니다.
                                                                                                • 제13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거나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앱푸쉬 알림, 모바일 장치 등 신종 기술 및 기기를 이용한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되는 정보 또는 광고를 서비스 화면, 사이트 등에 게재할 수 있으며,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는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4. 본 서비스의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 제14조 [자료내용의 책임과 회사의 정보 수정 권한]

                                                                                                          • 1. 본 약관에서 ‘자료내용’이란 "회원"이 등록한 기업정보 및 매칭 요청서와 사이트에 게시한 게시물을 말합니다.
                                                                                                            • 2. "회원"은 자료내용 및 게시물을 사실에 근거하여 성실하게 작성해야 하며, 만일 자료의 내용이 사실이 아니거나 부정확하게 작성되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3. 모든 자료내용의 관리와 작성은 "회원" 본인이 하는 것이 원칙이나 사정상 위탁 또는 대행관리를 하더라도 자료내용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주기적으로 자신의 자료를 확인하여 항상 정확하게 관리가 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 4.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자료 내용에 오자, 탈자 또는 법령이나 사회적 통념에 어긋나는 문구와 내용이 있을 경우 이를 언제든지 수정하거나 삭제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제15조 [자료내용의 활용 및 취급]

                                                                                                                  • 1. "회원"이 입력한 정보는 취업 및 관련 동향의 통계 자료로 활용될 수 있으며 그 자료는 매체를 통해 언론에 배포될 수 있습니다.
                                                                                                                    • 2. “회원”은 "사이트"에서 정당한 절차를 거쳐 열람한 개인회원의 이력서 등 정보를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목적을 위해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그 중 개인정보에 대해 관련 법령에 따라서 보호해야합니다.
                                                                                                                      • 3. "회사"는 "사이트"의 온라인 입사지원 시스템을 통해 “회원”의 채용 등에 지원한 개인회원의 이력서를 “회원”이 열람하였는지 여부를 해당 개인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 4. “회사”는 "회원"의 채용 또는 인력 모집에 지원한 구직자들의 각종 통계데이터를 개인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제16조 [회사의 의무]

                                                                                                                          • 1.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합니다.
                                                                                                                            •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화면 또는 기타 방법을 통해 동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 3. "회사"는 “회원”의 유료 결제와 관련한 결제 사항 정보를 1년 이상 보존할 수 있습니다.
                                                                                                                                • 4. 천재지변 등 예측하지 못한 일이 발생하거나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하여 서비스가 중단될 경우 이에 대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자료의 복구나 정상적인 서비스 지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의무를 집니다.
                                                                                                                                  • 5. "회원"의 자료를 본 서비스 이외의 목적으로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열람시킬 경우 반드시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 6. "회원"이 "사이트"에 등록한 기업정보, 매칭 요청서, 제안서 등의 내용은 “사이트”를 방문하는 일반 대중에게 공개할 수 있습니다.
                                                                                                                                      • 7. “회사”는 일정한 기간 이상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 내 관리권한을 제한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 제17조 [회원의 의무]

                                                                                                                                        • 1. "회원"은 관계법령과 본 약관의 규정 및 기타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복사, 복제, 번역, 출판, 방송 기타 방법으로 상업적으로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 3. "회원"은 본 서비스를 기업정보 확인 및 건전한 취업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해서는 안 되며 이용 중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 a. 다른 회원의 아이디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 b. 범죄행위을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 c.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 d.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e. 해킹행위 또는 바이러스의 유포 행위
                                                                                                                                              • f.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계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 g.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행위
                                                                                                                                              • h. 사이트의 정보 및 서비스를 이용한 영리행위
                                                                                                                                              • i. 그밖에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거나 관계법령에 위반하는 행위
                                                                                                                                            • 4. "회원"이 신청한 유료서비스는 등록 또는 신청과 동시에 "회사"와 사이에 채권채무 관계가 발생하며, "회원"은 이에 대한 요금 등 대가를 지정한 기일 내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 5. "회원"이 결제 수단으로 신용카드를 사용할 경우 비밀번호 등 정보 유실 방지는 "회원" 스스로 관리해야 합니다. 단, "사이트"의 결함에 따른 정보유실의 발생에 대한 책임은 "회원"의 의무에 해당하지 아니합니다.
                                                                                                                                                • 6. "회원"은 "사이트"를 통해 열람한 이력서, 게시물 등 정보(개인정보 포함)를 "회사" 및 해당 개인의 사전 서면 허락없이 서비스 목적 외로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고 비밀로 유지해야 하며, 그 임직원 또는 서비스 내 관리권한을 부여 받은 자로 하여금 이와 같은 비밀유지의무를 부담하게 해야 합니다.
                                                                                                                                                  • 7. “회사”는 “회원”이 자동화된 수단을 활용하는 등 서비스의 기능을 비정상적으로 이용하여 게재한 게시물 또는 서비스의 제공 취지와 부합하지 않는 내용의 게시물을 삭제하는 등의 방법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 8. “회원”은 “회사”의 사전 허락 없이 자동화된 수단(예: 매크로 프로그램, 로봇(봇), 스파이더, 스크래퍼 등)을 이용하여 서비스 회원으로 가입을 시도 또는 가입하거나, 서비스에 로그인을 시도 또는 로그인하거나, 각 “사이트”에 게시물을 게재하거나, 서비스에 게재된 다른 회원의 아이디(ID), 게시물 등을 수집하거나, 서비스의 제공 취지에 부합하지 않는 방식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어뷰징(남용) 행위를 막기 위한 “회사”의 기술적 조치를 무력화하는 일체의 행위(예: IP를 지속적으로 바꿔가며 접속하는 행위, Captcha를 외부 솔루션 등을 통해 우회하거나 무력화하는 행위 등)를 시도하지 않아야 합니다.
                                                                                                                                                      • 9. “회원”은 “회사”의 동의 없이 자동화된 수단에 의해 서비스 상에 광고가 게재되는 영역 또는 그 밖의 영역에 부호, 문자, 음성, 음향, 그림, 사진, 동영상, 링크 등으로 구성된 각종 콘텐츠 자체 또는 파일을 삽입해서는 안 되고, 서비스 또는 이에 포함된 소프트웨어를 복사, 수정할 수 없으며, 이를 판매, 양도, 대여 또는 담보로 제공하거나 타인에게 그 이용을 허락하지 않아야 합니다. “회원”이 서비스에 포함된 소프트웨어를 역설계, 소스코드 추출 시도, 복제, 분해, 모방, 기타 변형하는 등의 행위도 금지되나, 오픈소스에 해당되는 경우 그 자체의 조건에 따릅니다. “회원”은 그 밖에 바이러스나 기타 악성 코드를 업로드하거나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기능을 비정상적으로 이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 제18조 [서비스 제공의 “회사”측 강제적 중지 및 삭제]

                                                                                                                                                        • 1. 다음의 사항이 발생하거나 “회원”에게 해당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 "회사"는 사전 통지 없이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 서비스 제공 중지 또는 채용공고 삭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a. 본 계약을 위반하거나 “회원”의 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하지 않았을 때
                                                                                                                                                          • b. 규정한 유료서비스 이용 요금을 납부하지 않았을 때
                                                                                                                                                          • c. 불순한 의도로 유료서비스를 반복적으로 결제/취소할 때
                                                                                                                                                          • d. 본 서비스 목적에 맞지 않는 분야에 정보를 활용하여 사회적 물의가 발생한 때
                                                                                                                                                          • e. 회원이 등록한 정보의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조작 되었을 때
                                                                                                                                                          • f. 동일 회원 ID로 또는 동일 사업자가 마감일이 지나지 않은 사실상의 동일 내용의 매칭 요청서 또는 제안서를 중복 등록했을 때
                                                                                                                                                          • g. 채용 또는 매칭 요청서, 제안서에 다음의 내용을 포함한 경우
                                                                                                                                                          • (1) 허위 구인공고를 등록했을 때
                                                                                                                                                          • (2) 작성자가 제시한 직종, 업무내용, 근로조건 등이 실제와 현저히 다를 때
                                                                                                                                                          • (3) 매칭 요청서, 제안서의 내용만으로 업무에 대한 내용이 명확하지 않을 때
                                                                                                                                                          • (4) 매칭 요청서, 제안서에 적합한 업직종 분류를 지정하지 않았을 때
                                                                                                                                                          • (5) 다단계, 피라미드 식의 모집 내용을 등록했을 때
                                                                                                                                                          • (6) 구인을 가장하여 유학알선, 물품판매, 자금 모금 등을 행하는 내용을 등록했을 때
                                                                                                                                                          • (7) 회원모집 형태의 광고 또는 카드회원 모집(수당제 광고) 내용을 등록했을 때
                                                                                                                                                          • (8) 추천인 모집 광고, 재택 쇼핑몰 분양 광고, 직업소개, 부업알선 광고를 등록했을 때
                                                                                                                                                          • (9) 취업수수료 등 취업 관련 비용을 필요로 하는 내용을 등록했을 때 (운송, 물류, 지입, 인력용역 등)
                                                                                                                                                          • (10) 불건전한 내용의 유흥업소 내용을 등록했을 때
                                                                                                                                                          • (11) 구직자의 피해사례 (채용공고를 통해 구직자가 입사 과정에서 피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재직중 "회원"이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피해가 발생한 경우 등)가 접수된 내용
                                                                                                                                                          • (12) 동업자 모집, 프랜차이즈 모집, 점포개설, 창업, 사이트 홍보 등 직원 채용이 아닌 내용을 등록했을 때
                                                                                                                                                          • h. 헤드헌팅, 아웃소싱(도급), 인재파견, 채용대행 등 인력 중개를 주 목적으로 사업을 수행하는 업체에 해당하는 경우
                                                                                                                                                          • i. 임금체불로 근로감독원에 진정서가 접수되거나, 관계 당국에 고소·고발되어 있는 기업 (단, 기업의 임금체불이 해소가 입증되면 확인 후에 서비스 이용 가능)
                                                                                                                                                          • j. 본 서비스 명예를 훼손 하였을 때
                                                                                                                                                          • k. 기타 관계법규를 위반하거나 사이트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한 경우
                                                                                                                                                      • 제19조 [회원탈퇴/서비스중지/자료삭제]

                                                                                                                                                        •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탈퇴 또는 매칭 요청서, 제안서 등록을 해지하기 위해 고객센터 또는 회원탈퇴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처리합니다.
                                                                                                                                                          • 2.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중 "회사"의 책임에 의해 정상적인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을 경우 "회원"은 본 서비스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기간의 정함이 있는 유료서비스의 경우에는 해지일까지 이용일수를 1일 기준금액으로 계산하여 이용금액을 공제후 환급하고, 이용건수의 정함이 있는 유료서비스의 경우에는 기 사용분을 1건 기준금액으로 계산하여 이용금액을 공제후 환급합니다. 단, 허위·불량의 내용을 게시한 경우 게재시 지불된 금액은 일체 반환되지 않습니다.
                                                                                                                                                            • 3. "회원"인 개인사업자와 법인사업자의 휴·폐업 여부가 “회사”가 정한 별도의 절차에 따라 확인된 경우 유료 상품 서비스의 횟수는 모두 소멸됩니다.
                                                                                                                                                              • 4. "회사"는 회원 가입이 해지된 경우 해당 회원 정보를 모두 삭제하여야 하며, 상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 5.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1년 동안 각 "사이트"를 이용하지 않은 경우, "아이디"를 "휴면계정"로 분리하여 해당 계정의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휴면계정 처리 예정일"로부터 30일 이전에 해당 사실을 전자메일, 서면, SMS 중 하나의 방법으로 통지하며, "회원"이 직접 본인확인을 거쳐 다시 각 "사이트"를 이용할 의사표시를 한 경우에는 "사이트" 이용을 가능하게 할 수 있습니다.
                                                                                                                                                                • 제20조 [허위 구인내용 경고]

                                                                                                                                                                  허위 구인 내용 및 광고로 인해 발생된 문제에 따른 법적인 책임은 모두 작성자에게 있으며, 허위 내용 게재 시에 지불된 상품 이용료는 일체 반환되지 않습니다. 허위 구인 내용 또는 허위 구인 조건을 제시한 자는 직업안정법 제 47조에 의해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을 받게 됩니다.

                                                                                                                                                                  • 제21조 [손해배상]

                                                                                                                                                                    • 1. "회사"가 이 약관의 제7조, 제17조 등의 규정에 위반한 행위로 "회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해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 2. "회사"는 책임 있는 사유로 제공한 정보가 사실과 달라 "회원"이 손해를 입었을 경우에 "회사"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 3. "회원"이 본 약관의 제5조, 제17조, 제18조, 제19조, 제20조 등의 규정에 위반한 행위로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에 의해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회원"은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 4. 타 회원(“인재”회원, “기업”회원 모두 포함)의 귀책사유로 "회원"의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배상 책임이 없습니다.
                                                                                                                                                                          • 제22조 [이용요금 오류의 조정]

                                                                                                                                                                            "회사"는 이용요금과 관련하여 오류가 있는 경우에 "회원"의 요청, 또는 "회사"의 사전 통지에 의하여 다음에 해당하는 조치를 취합니다.

                                                                                                                                                                            • 1. 과다 납입한 요금에 대하여는 그 금액을 반환합니다. 다만, "회원"이 동의할 경우 다음 달에 청구할 요금에서 해당 금액만큼 감하여 청구합니다.
                                                                                                                                                                              • 2. 요금을 반환 받아야 할 "회원"이 요금체납이 있는 경우에는 반환해야 할 요금에서 이를 우선 공제하고 반환합니다.
                                                                                                                                                                                • 3. "회사"는 과소청구액에 대해서는 익월에 합산 청구합니다.
                                                                                                                                                                                • 제23조 [해지 및 환불]

                                                                                                                                                                                  • 1. “회원”이 구매한 “유료서비스”의 경우에는 계약 체결일 또는 “유료서비스” 이용 가능일로부터 언제든지 해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결제도래일 또는 상품종료일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정기결제가 아닌 일반결제의 경우 7일 이내에 청약철회(구매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청약철회 요청 당시 이미 “유료서비스”를 사용하였거나 사용한 것으로 간주되는 경우, 청약철회가능기간이 경과한 경우, 선물 및 이벤트 등 “회사”나 제3자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은 유료서비스 및 이에 준하는 특성을 가진 일부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 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7조 제2항에 따라 청약철회(구매취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이 해당 유료서비스 구매 시 고지하는 등 관련 법률에서 정한 바에 따른 조치를 취하기로 합니다.
                                                                                                                                                                                    • 2.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원”이 구매한 “유료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 동일한 “유료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하거나 해당 구매금액 전액을 환불합니다.
                                                                                                                                                                                      • 3. “회사”는 제11조 제4항 또는 제23조의 경우 잔여 금액을 환불합니다. 단, 정상적으로 사용되었거나 무상으로 지급한 이벤트성 포인트는 환불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4. “회사”는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을 진행하며,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한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단, “회사”가 사전에 유료회원에게 공지한 경우 및 아래의 각 경우와 같이 개별 결제 수단별 환불 방법, 환불 가능 기간 등이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a. 본 계약을 위반하거나 “회원”의 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하지 않았을 때
                                                                                                                                                                                          • b. 규정한 유료서비스 이용 요금을 납부하지 않았을 때
                                                                                                                                                                                          • c. 불순한 의도로 유료서비스를 반복적으로 결제/취소할 때
                                                                                                                                                                                          • d. 본 서비스 목적에 맞지 않는 분야에 정보를 활용하여 사회적 물의가 발생한 때
                                                                                                                                                                                        • 5. 본 조에 따른 환불 진행 시, “회사”는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 등에 따라 “회사”가 부담하였거나 부담할 부대비용, 수수료를 차감하여 환불할 수 있습니다.
                                                                                                                                                                                          • 6. ”회원”이 실제 정상적인 구매내역이 기록되는 이용대금의 결제를 통하지 않고 서비스 중에 보상으로 취득하거나, “회사”의 내부 혹은 외부 제휴 이벤트 등을 통하여 지급한 유료서비스 이용권 또는 유료콘텐츠 등은 환불의 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 7. 유료회원의 신청 또는 동의에 따라 정기 자동결제 중인 “유료서비스”의 경우, 해당 유료회원이 “유료서비스”의 이용요금을 체납하는 경우 연체가 발생한 날 자동으로 상품 해지가 될 수 있으므로, 정기 자동결제를 통한 혜택을 유지하고자 하는 유료회원은 이용요금의 체납 또는 결제수단의 연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에 조치하여야 합니다.
                                                                                                                                                                                              • 8. 만약 각 개별서비스의 “운영정책 등”에서 본 조의 규정과 다른 청약철회 및 환불 정책을 규정하고 있는 경우, 해당 서비스의 “운영정책 등”을 우선하여 따릅니다.
                                                                                                                                                                                                • 9. 유료 이용자 환불 규정은 아래과 같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부서명사업운영실
                                                                                                                                                                                                    담당자이준혁 실장
                                                                                                                                                                                                    이메일qna@tendom.co.kr
                                                                                                                                                                                                  • 제24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노력해야 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과 “회사”가 "사이트"에 게시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릅니다.

                                                                                                                                                                                                    • 제25조 [신용정보의 제공 활용 동의]

                                                                                                                                                                                                      • 1. "회사"가 회원가입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신용정보를 타인에게 제공하거나 활용하고자 할 때에는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23조의 규정에 따라 사전에 그 사유 및 해당기관 또는 업체명 등을 밝히고 해당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 2.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회원"으로부터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신용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를 얻은 경우, “회사”는 신용정보 사업자 또는 신용정보 집중기관에 해당 신용정보를 제공하여 "회원"의 신용을 판단하기 위한 자료로 활용하거나, 공공기관에서 정책자료로 활용되도록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제26조 [분쟁의 해결]

                                                                                                                                                                                                          •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 2. 전항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에 관한 소송발생시 소송은 "회사"의 주소지 관할법원을 전속적 관할로 정합니다.
                                                                                                                                                                                                            • 부칙

                                                                                                                                                                                                              이 약관은 2023년 05월 19일부터 시행합니다.